세상의 모든 정보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 다양하게 알아봅시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 다양하게 알아봅시다

신이나엣헴 2020. 11. 5. 13:21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 다양하게 알아봅시다  

조금만 음식물 쓰레기를 내다버리지 않아도 금세 날파리 들이 모여듭니다. 바나나 후숙을 위해 바나나를 실온에 꺼내 두어도 날파리 들이 꼬여 듭니다. 모기처럼 우리에게 많은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날파리는 귀찮고 신경이 쓰입니다. 그나마 모기는 수라도 적어서 잡고 나면 끝나는데 날파리는 잡아도 끝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날파리는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집안으로 들어옵니다. 크기가 매우 작아서 방충망을 뚫고 들어오기도 하며 하수구를 타고도 쉽게 들어옵니다. 우리가 먹는 과일의 껍질에 숨어있다가 집으로 들어오기도 합니다.

또한 한 번에 500개 이상에 알을 낳고 태어나서 번식하는데 10일이 채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가만히 두면 얼마나 불어날지 상상이 안갑니다.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

1.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번식환경을 없애는 것입니다.

아무리 많은 날파리를 잡아도 번식환경이 조성되어 있다면 한 마리의 날파리가 500개의 알을 낳는다고 하니 소용이 없습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한다면 그때 바로 처리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 껍질에 숨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은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에서 물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방충망을 좀더 촘촘한 것으로 바꾸거나 하수구에 알을 낳는 날파리의 특성상 뜨거운 물을 수시로 하수구에 부어주어 알과 유충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2.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에서 식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질뿐만 아니라 페퍼민트, 시트로넬라, 제라늄 같은 허브 날벌레들이 싫어하는 물질을 뿜어낸다고 하니 구해서 집에 배치한다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천연 살충제로 알려진 제충국곤충의 운동 신경을 마비시킨다고 하는데요, 초파리가 자주 꼬이는 베란다나 창문 근처에 두면 날파리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 마지막 방법은 날파리 퇴치제를 만드는 것입니다.

계피 말린 것을 에탄올에 울려서 계피 스프레이를 만들어 뿌리는 방법은 천연 날파리 퇴치제로 효과가 좋고 아니면 간단한 날파리 트랩을 만들어 주방에 두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날파리는 특히 와인이나 맥주의 주류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컵에 맥주를 붓고 랩을 씌우고 구멍을 뚫어 놓으면 초파리가 저절로 모인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날파리, 초파리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지긋지긋한 날파리와의 싸움에서 꼭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